보도자료

보도자료

광주경찰, 어린이 교통안전 캠페인 및 현장점검

2024-03-07
광주경찰청 보도자료 개학기 캠페인교통안전계.hwp [293376 byte]

이미지파일목록

광주경찰청장(청장 한창훈)은 지난 6일 개학철을 맞아 장덕초등학교를 방문해 초등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관기관과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 및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

금일 캠페인에선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교통안전 반사경을 배부하며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보행하는 방법을 홍보하고, 운전자에게는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등 도로 위 평온한 일상확보를 위한 교통법규준수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또 관련 기관과 장덕초등학교 주변 어린이보호구역 합동점검에 나서 학교 주변 교통 환경, 교통안전시설 개선사항 등을 살피고 ‘어린이 중심’ 교통문화 정착을 위한 의견 공유와 애로사항도 청취하였다.

광주경찰청은 교통사고가 있었던 어린이보호구역, 교통사고 위험성이 높은 초등학교 27개교를 선정해 경찰관 기동대, 싸이카 등 교통경찰을 집중 배치하여 등하굣길 교통안전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협력단체인 녹색어머니회 및 지자체 주관 어르신 활동도 병행하여 어린이 등하굣길 안전확보에 집중한다.

또한 광주경찰청은 교통안전시설 일제정비를 통해 교통안전 취약요소에 방호울타리, 대각선 횡단보도와 고원식 횡단보도를 설치하는 등 시설개선을 추진한다.

광주경찰청은 지속적인 등하굣길 교통안전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교통법규 준수 및 어린이·보행자 중심 교통안전 문화를 확산시켜 나갈 예정이다.

한창훈 광주경찰청장은 “도로 위 평온한 일상확보를 위해 지자체, 관계기관과 함께 어린이보호구역 보행안전시설 개선 및 등하교 시간대 경찰관을 집중 배치하여 통학로 어린이 보행안전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