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성듣기 시작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제목 광주남부경찰서, 학교폭력예방에 따른 「서부교육지원청과 간담회」실시
작성자 남부서관리자 작성시간 2020-09-23 조회수 471
광주 남부경찰서(서장 조규향)는


○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른 행정명령 발동으로 현장 밀착형 학교폭력예방 공조체제 및 다각·즉시적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광주남부경찰서와 서부교육지원청이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 이번 간담회는 학교폭력이 경계를 넘나들고 범사회적으로 일탈 행위와 연관돼 있음을 감안, 남부경찰서와 서부교육지원청과의 긴밀한 협업체제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 특히, 학교와 지역사회와의 협업 시스템 구축 필요성를 공감,코로나19로 학교로 찾아가는 학교폭력예방교육 등 대면 교육활동의 제한으로 비대면 학교폭력예방교육 자료 개발의 필요성에 따라 남부경찰서 학교 전담경찰관과 서부교육지원청이 협업을 통해 동영상을 제작하여, 원격수업 시 활용 가능한 교육자료 및 학교폭력, 청소년 범죄, 도박 등 생활교육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두 기관이 협업하여 동영상 제작에 나섰다.


○ 서부교육지원청 박주정 교육장은 ″경찰과 학교와의 관계가 중요하다. 학교폭력 예방에 힘써 주신 학교 전담경찰관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밝혔다.


○ 남부경찰서 조규향 서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청소년들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청과의 협업 관계를 지속 발전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이미지파일목록

첨부파일 목록
언론보도자료(200921 남부서 여청과).hwp [1000448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