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성듣기 시작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제목 광주경찰청 관계기관 협력 피싱범죄 예방 콘텐츠 공모전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시간 2024-07-16 조회수 413
광주경찰청(청장 한창훈)과 광주광역시 자치경찰위원회, 광주교육청이 피싱 범죄(보이스피싱, 메신저피싱, 성착취 영상통화) 예방·대응 요령 등을 주제로 '피싱범죄 예방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참여기관들은 피싱 범죄 예방·대응을 위해 힘을 합쳐야 한다는 인식에 공감하며, 피싱 범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자 함께 뜻을 모았다.

공모전은 ’24. 7. 15. ~ 8. 16.(약 1개월)까지 표어(슬로건), 동영상·숏폼(숏츠, 릴스), 웹포스터·카드뉴스 3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광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광주경찰청 홈페이지(www.gjpolice.go.kr)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피싱 범죄는 서민경제와 국민 생활을 위협하는 심각한 악성 사기 범죄로 금융기관이나 수사기관을 사칭하거나, 자녀 또는 지인 등을 사칭, 저금리 대환대출 등을 미끼로 금원을 편취하는 범죄다.

’23년 1월부터 12월까지 전국적으로 18,902건이 발생했으며, 피해 금액만 4,472억 원에 달하고 있을 만큼 그 피해가 심각한 수준이다.

이번 공모전은 피싱 범죄로부터 시민의 평온한 일상을 지키고, 시민의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창의적인 콘텐츠를 발굴하여 피싱 범죄 예방 홍보 효과와 관심도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참여 과정에서 얻은 경험을 통해 주변 사람들에게 피싱범죄 예방 메시지가 자연스럽게 전파되어 예방 홍보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경찰은 학생 등을 대상으로 한 피싱 범죄 예방교육과 캠페인, TV 뉴스 출연, 공공기관 전광판 등에 예방·홍보 영상을 송출하는 등 피싱 범죄 예방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작품들은 피싱 범죄 예방 홍보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이미지파일목록

첨부파일 목록
240715 (보도자료) 광주경찰청 피싱범죄 예방 콘텐츠 공모전 보도자료(수정).hwp [807424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