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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문감사관

  • 청문감사관 제도는 수사·교통·방범 등 각종 사건, 사고로 시민 여러분과 항상 접촉하고 있는 경찰관의 불친절, 부당한 업무처리등에 대하여 민원이 있는 경우 민원인의 불만사항등 고충을 상담·처리하기 위해 99.6월 도입한 제도로서
    • 주민을 [봉사의대상] 으로 인식하므로서, 치안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 대민접촉 경찰관들이 친절하고 신속·공정·명확하게 업무를 처리토록 하여 신뢰받는 경찰상을 정립하며
    • 경찰관에 의한 인권침해 우려요소를 사전 제거하므로서 인권 경찰상을 확보하는데 주된 목적이 있습니다.
    • 청문감사관실의 문은 시민 여러분을 위해 항상 열려있으므로 많은 이용 바랍니다.
  • 이럴때는『청문감사관실』을 찾아주세요.
    • 경찰관이 부정·부당하게 처리한 업무는 즉시 시정조치하고, 해당 경찰관에 대해 책임을 묻습니다.
    • 고소·고발·교통사고조사 과정이나 결과에 이의가 있을 경우에 조사하여 처리후 통지합니다.
    • 각종 조사장소나 유치장 등을 수시로 방문하여 시민의 인권보호를 위해 무엇을 해야할 것인가를 생각하고 부족한 점을 발견, 시정 조치합니다.
    • 불친절한 경찰관은 불이익을 주고, 친절한 경찰관은 포상합니다.
    • 궁금하거나 의문나는 점은 즉시 파악하여 알려드립니다.
    • 경찰관의 부정하거나 부당한 업무처리로 피해를 보았을 경우
    • 민원 접수·처리 과정에서 불편·불만사항이 생겼을 경우
    • 경찰관의 불친절을 경험하였을 경우
    • 고소·고발·교통사고 처리과정에서 불편·부당한 것이 있거나, 처리결과에 이의가 있을 경우
    • 강·절도등 범죄나 교통사고가 빈발하여 경찰의 순찰이나 도움이 필요할 경우
    • 각종 조사과정에나 유치장 등에서 인권침해를 당했을 경우
    • 부정한 경찰관을 보았거나 경찰관으로부터 부정한 요구를 받았을 경우
    • 경찰관의 도움으로 일이 잘 해결되었거나, 친절한 경찰관으로부터 좋은 인상을 받아 격려해 주고 싶은 경우
    • 경찰의 활동방식이나 업무처리절차 등에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낄 경우 청문 감사관을 찾으세요.
  • ☞ 광주북부경찰서 청문감사관 : ☎ 062) 612-4216
  • ☞ 광주북부경찰서 청문감사관실 : ☎ 062) 612-4345
  • ☞ 청문감사관실 위치 : 경찰서 별관 2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