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성듣기 시작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제목 첨단지구대 전화금융사기 홍보활동
작성자 경무계 작성시간 2018-06-07 조회수 573

광주광산경찰서(서장 김순호) 첨단지구대에서는

2018. 6. 7. 10:00경 탄력순찰 근무중 비아신협 등 관내 금융기관을 문하여(3팀장 및 순경 조보성) 창구 직원 및 청원경찰을 상대로 보이스피싱 예방요령을 홍보하고 피해예방을 위해 방문객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전화금융사기는 범죄 특성상 피해발생시 회복이 어려워 사전예방이 중요한 만큼 금융기관의 역할이 중요하다. 이에 첨단지구대는 예방활동에 주력하며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전화금융사기 최근 범죄수법과 피해사례에 대한 정보를 공유했다.

또한, 은행을 방문하는 고객들 중 혹시나 전화금융사기와 관련이 있는지 체크리스트를 통해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줄 것과 피해가 의심되는 경우 적극적인 신고를 당부했다.

날 신은호 첨단지구대장은 보이스피싱 피해는 워낙 알려진 수법도 다양하고,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들이 피해를 당하는 것으로 인식돼 자칫 방심하면 피해를 입기 쉽다. 수법이 다양해지고 신종수법도 많이 생겨나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피해자가 될 수 있다고 주의를 촉구하는 한편,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관내에서 전화금융사기 피해가 단 한 건도 발생치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 : 첨단지구대, 금융기관 방문 보이스피싱 예방홍보 사진 1. .

이미지파일목록

해당파일이미지
 

첨부파일 목록
180607 전화금융사기 예방 홍보(생안첨단).hwp [424960 byte]
첨단지구대 전화금융사기 홍보.jpg [261452 by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