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성듣기 시작
ResponsiveVoice used under Non-Commercial License
제목 ‘하절기 특별 형사활동 강화계획’추진키로
작성자 홍보실 작성시간 2018-07-18 조회수 1058

□ 광주지방경찰청(청장 배용주)에서는
 ○ ’18년 7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 7주간에 걸쳐 하절기 특별형사활동 강화 계획을 추진키로 했다.

 ○ 광주경찰은 하절기(7~8월) 휴가철과 무더위로 문단속이 소홀한 틈을 이용한 빈집털이와 유흥가 등 일대에서의 주취폭력 행위와  유원지 등에서의 갈취행위를 사전 예방하고 발생사건의 신속한 해결을 위해 형사활동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 이를 위해 하절기 빈발범죄 및 취약지역․시간대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실시하여 주간․야간․심야시간대별로 취약시간과 우범지역을 선정하고, 그 지역에 형사인력 집중 배치하여 형사기동차량 및 비노출 수사차량(경광등․경찰마크 부착) 등 활용, 가시적․예방적  형사활동을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 특히, 살인․강도 등 주요 강력사건 발생 시 초기부터 가용경력․장비를 집중 투입하여 사건 조기 해결 및 추가범행을 사전  차단하고, 주민 체감치안을 직접적으로 저해하는 강․절도, 조직폭력범과 연인에게 폭행․협박 등을 일삼는 데이트폭력 등 생활주변 폭력범죄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단속활동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 광주경찰청 형사과장(총경 정경채)는,
    광주시민들이 여름휴가를 마음 편히 보낼 수 있도록 가시적 형사활동을 통하여 범죄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고 범죄 피해발생 시 신속한 범인검거 및 피해품 회수 등 세심한 형사활동으로 피해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미지파일목록

첨부파일 목록
180715 (광주청-형사과) 보도자료 하절기형사활동강화계획추진.hwp [458752 byte]